하나카드에서 제공하는 자동납부 서비스 가운데, 전기요금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는 매월 납부하는 전기요금을 하나카드로 간편하게 납부하실 수 있는데, 아래를 통해 보다 자세한 신청 방법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는 주택용 전력 고객, 주거용 심야전력 고객, 계약전력 20kW 이하 전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하나BC, 법인, 후불하이패스, 선불카드를 제외한 하나 신용 및 체크카드로 하나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전기요금
하나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라이프 > 자동납부 > 전기요금'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신청' 버튼을 통해 신청을 진행하거나, 하나카드 고객센터 또는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을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자동납부 신규 신청 직전 3개월 이상 미수요금이 있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이 보류되고 타 금융기관 자동납부를 이용중이라면, 먼저 한전에서 취소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거주자와 카드 명의자가 일치하지 않아도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접수가 가능하며, 1개의 카드로 2개 이상의 전기요금 자동납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청내역 조회/해지' 버튼을 통해서는 신청한 하나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내역을 조회하거나, 이용중인 내역을 조회할 수 있고 해지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해지 시에는 이미 한국전력에서 청구작업이 끝났을 경우에는 해지 일자 이후에라도 해당 월 전기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