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

신한카드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방법

by 적절한 2022. 5. 31.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자동납부 서비스 가운데, 전기요금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는 '주택용 / 주거용 심야전력(갑) / 계약전력 20kW 이하'를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아래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는 아파트와 빌라, 연립, 다세대, 상가 등 단체 요금은 해당 관리사무소 등에서 취합하여 한국전력으로 한번에 납부하기 때문에 신청이 불가합니다.

 

단, 개별 호별로 한전고객번호가 부여된 경우에는 신한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여 간편하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전기요금

신한카드-전기요금-신청-위치

신한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편의 > 생활요금 > 전기요금'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납부 신청' 버튼을 통해 신한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신청내역 조회' 버튼을 통해 신청한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

신한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신청 후 최초 납부 예정일 확인이 가능하며, 타사 자동납부 이용고객이 신청한 경우 기존 자동납부는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자동납부 신청 후 최초 납부 예정일 이전의 납부 건은 한전 요금 납부 계좌로 별도 납부해야 하며, 해지 신청시 신청한 다음 날부터 해지되고 해지 신청은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신한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신청시 신한카드에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한전고객번호를 포함한 자동납부 신청완료 안내 문자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참고로 한전고객번호는 지로용지 좌측 상단 또는 한전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참고로 전기요금 자동납부 중인 카드가 정지나 교체 발급 시에는 연체 방지를 위해 본인명의 다른 신용카드로 자동승계되며, 승계를 원하지 않는 경우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