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에서 제공하는 자동납부 서비스 가운데, 전기요금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는 주택용, 주거용 심야전력(갑), 계약전력 20kW 이하 전기요금으로 신청 가능한데, 단독주택, 연립 등 별도 전기요금 청구서를 받아야 합니다.
국민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는 BC카드나 선불카드를 제외한 모든 KB국민카드로 신청하실 수 있고 1개의 카드로 2건 이상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국민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는 한국전력공사 고객번호(10자리) 확인 후 선칭이 가능하며, 납부 고객명과 카드 소유자가 달라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전기요금
국민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서비스'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국민카드 서비스 메뉴에서 '생활대금 자동납부 > 전기요금' 항목을 선택 후 '자동납부 신청' 버튼을 통해 신청을 진행할 수 있고 '자동납부 신청내역 조회/해제' 버튼을 통해 조회하거나,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이사 예정인 경우에는 이사 전 자동납부 서비스 해지 후 한국전력으로 별도 납부해야 하고 타 카드사 자동납부 및 자동이체 등을 이용 중인 경우 해지 후 신청해야 합니다.
최초 자동납부 결제 승인일 및 청구일은 한국전력공사 사정에 따라 다를 수 있고 결제 승인이 거절되는 경우 연체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로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결제 승인일 이전에 결제계좌 잔액을 확인해야 하고 수표로 입금하는 경우 자금화 처리 시간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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