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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신한카드 주택 임대료 자동납부 신청 및 해지 방법

by 적절한 2022. 6. 24.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자동납부 서비스 가운데, 주택 임대료(공공임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의 주택 임대료(공공임대) 자동납부 서비스는 법인이나 BC카드를 제외한 개인 신용카드(본인 / 가족)와 체크카드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의 주택 임대료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시 최초 납부 가능한 월은 매월 10일까지 신청한 경우에는 당월 말부터, 10일 이후 신청한 경우 다음달 말부터입니다.

 

주택임대료(공공임대)를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신한카드의 주택 임대료 자동납부 서비스 확정 다음날(영업일) 오전에 휴대폰으로 자동납부 신청 확정 문자 메시지(LMS)가 전송됩니다.

신한카드 주택 임대료(공공임대)

신한카드-메뉴-편의-위치

신한카드의 주택 임대료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편의'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후 '생활요금 > 주택임대료(공공임대)' 항목으로 들어가, '납부 신청' 버튼을 통해 신청을 진행할 수 있고 '신청내역 조회/해지' 버튼을 통해 신청 내역을 조회 또는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 매달 10일 전까지 신청하시면 당월 자동납부 되고 10일 이후 신청된 건은 다음달에 처음 납부가 되며, 카드번호가 변경되면 변경된 카드로 계속 자동납부 됩니다.

 

카드 변경 시점에 따라 다음달 주택 임대료부터 카드 자동납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신청 후 최초 납부 마감일을 확인하여 신청한 달 주택 임대료가 연체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연체될 경우에는 주택 임대료 입금 전용 계좌로 별도 입금해야 하고 3개월 연속 승인이 거절되면 자동 해지되며, 자동 승계는 신용카드만 가능합니다. 체크카드는 별도로 변경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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