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

신한카드 My 월세 자동납부 신청 방법

by 적절한 2022. 4. 16.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My 월세 자동납부 서비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의 My 월세 자동납부는 주택 및 상가의 임대료를 신한 신용카드로 납부하실 수 있는 서비스로, 아래를 통해 보다 자세한 My 월세에 대한 내용 및 신청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의 마이 월세 서비스는 임차인 또는 임대인이 임대료 카드납부를 신청하시면, 신청한 지정일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지고 임대료는 임대인이 등록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임차인은 본인의 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하며, 가족 등 타인의 카드를 통해서도 납부하실 수 있는데, 법인이나 체크, 신한BC카드 등을 통한 납부는 불가합니다.

신한 My월세 신청 방법

신한카드-마이월세-자동납부-신청-위치

신한카드의 마이 월세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편의 > 생활요금 > 마이월세'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을 통해 'My월세 신청' 버튼을 눌러 마이 월세 서비스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는데, 카드납부 신청은 '임차인 / 임차인(납부인 있는 경우) / 임대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 임차인 신청

임차인 신청 시에는 임대차 계약서의 내용을 입력하시고 임대료 납부기간과 납부금액, 납부일자, 그리고 납부할 카드 등 정보를 입력한 다음, 임대차 계약서 등 서류를 제출합니다. 이후 임대인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여 동의 요청을 진행하고 임대인이 동의하게 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 임차인 신청(납부인 있는 경우)

임차인이 납부를 요청할 분의 휴대전화를 입력 후 동의를 요청한 다음, 납부인이 임대차 내용 확인 후 동의 선택 후 납부인은 임대료 납부기간과 납부금액, 납부일, 납부할 카드 등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임대인 신청

임대인이 신청 시에는 임대차 계약서의 내용을 입력한 다음, 임대료를 입금 받으실 계좌 정보 입력 후 임대차계약서 등 서류를 제출합니다. 이후 임차인의 휴대전화를 입력하여 동의 요청을 하시고 임차인이 카드납부정보를 입력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유의 사항

신한카드의 마이 월세 서비스 이용 도중, 한도부족이나 기타 사유로 카드 승인 거절 시에는 임대료 입금이 이루어지지 않으며, 이 경우 별도로 계좌이체를 진행해야 합니다.

 

임차인이 납부한 임대료는 당일 임대인의 계좌에 입금되기 때문에 카드납부 거래의 취소는 불가합니다. 카드납부 종료는 카드납부기간 또는 임대차 계약기간이 만료될 경우 카드납부는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또한 카드대금 연체 거래정지나 한도부족 등의 사유로 3회 이상 연속 카드납부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임대차 계약서의 위조 등의 부정사유 발생 시에는 서비스가 자동 해지됩니다.

 

만약, 임대차 계약의 묵시적 연장이 이루어지는 경우 카드납부 기간만 변경하여 계약연장이 가능한데, 임대료 금액 등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임대차 계약을 갱신하여 작성한 경우에는 신규로 카드납부를 신청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