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에서 제공하는 정기결제 서비스 가운데, 월세(아파트/오피스텔/상가 등)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의 월세 정기결제는 모든 현대카드로 신청할 수 있는데, 법인이나 체크카드, 하이브리드, 선불 및 GIFT 카드로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현대카드의 월세 정기결제는 '아파트/다세대 및 다가구/주택/오피스텔 및 기타/상가'의 월세를 납부중인 임차인 또는 수취중인 임대인을 대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의 월세 정기결제 서비스 이용시, 매달 카드 납부금액은 임대차 계약서상 임대료를 초과할 수 없으며, 월세 카드 납부는 매달 최대 150만까지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월세 정기결제
현대카드의 월세 정기결제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My Account > 생활요금납부서비스 > 정기결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월세(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등)'를 선택하시고 '신청' 버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현대카드 앱을 통해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청시 임대차 계약 정보와 카드 납부 정보 입력 및 임대차계약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만약, 타 금융사에서 월세 정기결제를 이용중인 경우 이중 납부 방지를 위해 반드시 기존 정기결제 해지 후 신청해야 하고 월세 납부일 10영업일 전까지 신청 접수시 당월부터 납부가 적용됩니다.
카드 승인은 정기결제 신청시 입력한 월세 납부일에 처리 및 임대인 계좌로 월세금액이 입금되며, 비영업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카드 승인 및 임대인 계좌로 월세금액이 입금됩니다.
유의 사항
현대카드의 월세 정기결제 서비스 이용시, 임차인은 부동산 1개 주소에 대해 정기결제 신청이 가능하고 임대인명과 임대인 계좌는 개인일 경우에 한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임대인은 월세 입금 계좌로 본인명의 계좌만 등록이 가능하고 계좌주명은 임대인 명과 일치해야 합니다. 신청 후 2일 이내 정기결제 신청인이 임차인일 경우 임대인의 동의가 필수고 임대인일 경우 임차인의 동의가 필수입니다.
신청 접수 완료 후 상대방 동의 완료 전까지 신청 정보 수정이 가능하고 변경된 정보로 상대방 동의 문자가 발송되며, 동의 완료 후 심사를 통해 최종 신청이 완료되며, 심사 중 보완사항 발생시 2일 이내 보완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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