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에서 제공하는 자동납부 서비스 가운데, 아파트관리비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카드의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는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가족/기프트/법인/통행료전용' 카드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롯데카드의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는 신청한 날이 납부 마감일로부터 7영업일 이전 또는 이후인지에 따라 최초 납부일이 달라지며, 다른 금융사 자동납부를 이용중인 경우 기존 건 해지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아파트관리비
롯데카드의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라이프 > 요금납부 서비스 > 자동납부'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아파트관리비'를 선택하시고 '신청' 버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내역조회' 버튼을 통해 이용중인 내역을 조회 또는 해지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롯데카드의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및 해지는 08시부터 22시까지 가능하고 홈페이지 외에도 롯데카드 라이프앱이나 고객센터, 카드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적용 시점
롯데카드의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는 '납부마감일 - 7영업일'에 따라 최초 자동납부 적용 시점이 결정되는데, 신청일과 동일하거나 이전인 경우에는 최초 도래하는 관리비부터 카드 결제가 발생하고 이후인 경우에는 다음달 관리비부터 카드 결제가 발생됩니다.
해지하는 경우에는 '납부마감일 - 6영업일'에 따라 최초 해지 적용 시점이 결정되는데, 신청일이 같거나 이전인 경우 최초 도래하는 관리비부터 자동납부가 해지되고 신청일이 이후인 경우에는 다음달 관리비부터 자동납부가 해지됩니다.
이용 안내
롯데카드의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시에는 관리비 자동납부 수수료는 별도 부과되지 않고 납부건은 L.POINT 및 마일리지로 적립되지 않으며, 연말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거주지 이전으로 인한 아파트 정보 변경 시에는 반드시 해지 후 신규 주소로 재신청해야 하고 자동납부를 신청한 카드가 한도 부족이나 거래 정지 등의 사유로 승인되지 않는 경우 다른 방법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참고로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가 연결된 카드가 분실 또는 훼손 등으로 재발급 및 갱신 발급된 경우 자동납부는 해당 카드로 승계되고 교체 및 추가 발급 시에는 자동승계가 되지 않기 때문에 재신청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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